Japan [ 日本 ]

스탭 인터뷰

아르바이트 학생으로 일하여 온 지 1년 반. 하지만 아르바이트라는 생각으로 일하진 않습니다. 활기 넘치는 가게의 분위기에서 “전원 야구”를 느낍니다.

GU The Mall Sendai Nagamachi Store yumoku

베스트 스태프상, 축하드립니다! 어떤 점을 평가받았다고 생각하시나요?

전 대학생으로, 아르바이트로 1년 반 일했습니다. 하지만, 아르바이트라는 생각으로 일하진 않습니다. 제가 일하고 있는 더・몰 센다이 나가마치점은, 열의 있는 사원분이 많습니다. 함께 일하는 동안, 그 열의에 마음이 움직여, “전원 장사꾼”이라는 말을 배웠습니다. 매상이 떨어졌던 시기에 스태프로서 어떤 게 가능할 것인가 진지하게 생각했습니다. 전 지는 걸 싫어하는 면도 있어, 사원에게도 지지 않으려 틈만 있으면 매장에 나가 적극적으로 활동하여(고객님께 세일, 신상품 특징 등을 전달하기), 상품을 들고 계신 고객님께 바구니를 나누어드리고 있습니다. 동시에 가능한 만큼 매장 전체를 파악하려 하고, 스태프에게 적극적으로 전달하여 스태프에게도 피드백을 받을 기회가 늘었습니다. 제가 조금이라도 가게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다면 기쁠 거에요.

GU에 들어온 계기

새로운 아르바이트생을 찾고 있을 때, 원래 좋아했던 의류와 관련된 일을 하고 싶다고 생각하여, 대학 근처에 있는 이 가게를 둘러보러 왔었습니다. 거기서, 활기 넘치는 분위기에 압도되었죠. 어떤 스태프가 고객님께 대응하는 모습을 보았지만, 빛나는 미소로 자연스레 접객하고 있었습니다. 전 그 전까지 그런 접객이 서툴렀기에, 함께 일하며 좋은 영향을 받고 싶다고 생각하여, 이곳에서 일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업무에 있어서 중요히 여기는 것

어떤 때라도 고객님을 가장 먼저 생각하여, 마지막까지 완수하는 것입니다. 기분 좋게 쇼핑을 즐기셨으면 하여, 평소에도 매장이 흐트러져 있으면 정리하는 건 당연하지만, 특히 인상에 남는 일이 있습니다. 고객님이 어떤 상품을 찾았을 때, 플로어에는 없지만, 데이터상으로는 1개 남아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창고에서 열심히 찾은 결과, 무사히 고객님께 전달할 수 있었죠. 무척 기뻐해 주셔서, 그 이후, 어떤 때라도 가능한 고객님의 요구에 응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업무에서의 보람은?

폐점할 때, 그날의 매상이 달성되어 있으면 무엇보다도 기쁩니다. 매장에 있을 때부터, 가능한 실시간 매상을 파악해서, 적극적으로 다른 스태프와도 공유하고 있습니다. 자기 자신의 의욕도 오르고, 매상을 달성하기 위해서 더욱 열중하게 됩니다.

고객님께 기쁨을 주기 위해 의식하고 있는 점은?

응대 활동을 하는 것만이 아니라, 상품 특징이나 매장 어디에 있는가 등을 알기 쉽게 전하는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조금 전 풀 슬리브・소매를 뒤로 접어 있는 상품이 새로 발매된 때에는, 「네크라인이 예뻐 보여요」라고 저 스스로 상품의 장점을 전달하려 어레인지하거나, 남성용 박스T셔츠가 트랜드였을 때에는 그런 점을 자연히 알기 쉽게 전하려 의식하기도 했습니다. 제가 활기차고 적극적으로 활동하였기 때문인지, 고객님이 말을 걸어주시는 일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꿈은?

현재 저는 대학 3학년으로 취직을 진지하게 생각하는 시기가 왔습니다. 대학에선, IT나 정보처리, 디자인 공부를 하고 있어, 웹사이트 작성,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을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가상현실에 흥미가 있어, 디자인 등에 종사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 업무와는 차이가 큰 꿈처럼 들리겠지만, GU에선 그런 꿈과 연관된 소중한 걸 배웠습니다. 전 원래, 자신의 가치관과 다른 사람이 거북하여 멀리하였습니다. 하지만, GU에서 일하게 되고 고객님의 입장에서 일을 고려하는 동안, 「다양한 사람이 있어 재밌다」라고 받아들이게 되었습니다. 디자인이나 시스템 개발의 업무에서도 고객의 입장에 서서 생각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다양한 사람들의 감정이나 생각을 제대로 받아들일 수 있는, 그릇이 큰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PAGE TOP

LIFE at FR

>

GU STORE STAFF

>

스탭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