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 [ 日本 ]

스탭 인터뷰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옷의 매력을 전하여 GU를 통해 지역을 부흥시키고 싶다.

GU Minami Matsumoto Store Matsuzaki

업무에 있어서 중요히 여기는 것

「업무를 즐기는 것」이네요. 바빠지면, 그 업무를 처리하는데 신경이 쓰여서, 즐기는 걸 잊어버리게 돼요. 스스로 업무를 즐기면, 좋은 생각도 떠오르고, 고객님께도 전해지리라고 생각합니다. 또, 새로 들어온 아르바이트 스태프 교육 역시 중요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경험도 적기에, 주어진 업무가 점포에서 어떤 구실을 하는가 이미지가 잡히지 않는 스태프도 많기에, 「어떤 목적으로, 그걸 하는가」를 전달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하려고 합니다. 물론, 그 후에도 제대로 업무가 되는지 보조하며, 성장을 도와줍니다. 가능한 업무가 하나라도 늘어나면 더욱 의욕이 생기리라 생각하기에, 동기 부여로 이어지도록 접근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GU에 들어온 계기

결혼하고 아이도 있지만, 육아도 일단락되어, 슬슬 일하고 싶다고 생각하여 만난 것이, GU였습니다. 결혼 전에도 의류 가게에서 일했기에, 그 경험을 살릴 수 있는 일. 그리고, 지금까지 여성용 상품만 다루었기에, 남성용이나 아동용 상품과도 연관된. 이 2가지 이유로 GU를 선택하였습니다. 이제는 남성용・여성용・아동용이 모인 셀렉트숍이 늘고 있지만, 당시에는 무척 드물었던 거로 기억합니다. 이건 입사 후에 느낀 점이지만, 출근일이나 출근 시간을 상담 후 결정할 수 있는 점도, 육아와 가사 등과 양립하고 있는 제게 있어선, 무척 기쁜 환경이었어요. 그 덕분에 5년 이상이나 계속할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고객님께 기쁨을 주기 위해 의식하고 있는 점은?

미소를 잊지 않고, 고객님의 기분을 가능한 이해하고, 접객하는 것. 점포에선 시간마다 담당 업무가 정해져 있지만, 당사의 경우에는 설령 카운터 업무 시간이라도, 접객하고 있을 때는, 장착하고 있는 인터컴을 통해 다른 스태프에게 카운터 업무를 바꿔 달라고 할 수 있기에, 앞에 계신 고객님을 응대하는데 전념할 수 있습니다.

업무에서의 보람은?

첫 번째는, 고객님이 기뻐할 때네요. 예를 들어, 카운터 업무가 끝났을 때 고객님께 「고마워요!」라는 한마디를 듣는 것만으로도 기뻐요. 다른 하나는, 노력을 평가받았을 때. 상사님은, 스태프 한 명 한 명을 제대로 봐주기에, 이번 베스트 스태프상 역시, 상사님은 마치 당신의 일인 것처럼 무척 기뻐해 주었어요. 게다가 이번에는, 저 혼자만의 노력이 아닌, 점포 스태프 전원의 노력으로 탄 상이었기에, 이를 계기로 스태프 모두의 동기 부여로 이어진 것도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꿈은?

이 상황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높은 서비스를 목표로, 노력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더 많은 지역 사람들께 옷의 매력을 전해, GU를 통해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고 싶어요.

PAGE TOP

LIFE at FR

>

GU STORE STAFF

>

스탭 인터뷰